본문 바로가기

Cooking

노니드 우리밀 빵

오늘은 금강밀 통밀가루로 도전~


이유는 그냥 이 밀가루는 아직 써 본 적이 없어서,,그냥 궁금했다.

몇 년째 곶감을 선물 받았다. 첫 해에는 한 개쯤은 먹어보고 아닌 것 같아서 요리조리 먹으려고 했으나 실패하고 다 버리고, 그 다음 해 부터는 이제는 받으면 바로 곶감을 좋아하는 분들께 바로 상납 ㅎㅎㅎ

이랬는데도 아직도 곶감이 냉동실에 있다니,,,,

통밀빵에 넣었다.

오늘은 조금 다른 레시피

통밀가루 4cup
물 2cup 3Ts
이스트 2.5g
소금 약간

휘휘 저어서 (양이 많아서 인지 힘들었다. 무거운 곶감을 너무 많이 넣어서일까?)

따뜻한 곳에서 12-18시간 발효하고

반죽 두 덩이로 나눠서 스텐냄비+스텐뚝배기에 나눠 넣고 뚜껑 닫고 230도에서 30분, 뚜껑 열고 210도에서 10분,,이라고 써 있었는데 230도에서 20분만 했더니 안이 덜 익은 듯 ㅋㅋㅋ

약간 떡 진것 처럼 나왔다.

배가고파서 뚝 잘라 먹고, 껍질은 두껍게 넘 잘나와서 대 만족~~~ 다시 오븐에 냄비들 뚜껑 덮고 10분 동안 뜸들이는 중,,, 담엔 강력분으로 해야징,,

+다시 구워도 조금 나아질 뿐 ㅜㅜ 담엔 더 오래 구워줘야징,, 껍질만 먹고 싶다.,,,,,,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