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Sewing

공업용 미싱 무소음모터 셀프교체, 타오바오 직구

룰루,
내가 작년에 데려온 중고 미싱,


BROTHER DB2-B736-3

워낙 싸게 업어온 아이인데 이것저것 바꿔주고 있다.

이러다가 배보다 배꼽이 커질 상황이긴 한데,,, 그래도 우선 데려왔으니 이것저것 바꿔주는 재미가 있다.

오늘은 드디어 서보모터​로 교체~

어떤 모터로 바꿔야 할지..누구는 옥션 중고에서 사서 바꾸셨다던데

난 들어가봐도 항상 매물이 없고, 인터넷에 올라온 모터는 10만원 초반대라서 뭔가 더 저렴한 걸 찾아보다가 어차피 다 중국제인걸..하고 생각하고는 타오바오에서 검색을 시작.

이걸 내가 교체할 수 있을지..부터 생각해서 어떤 모델을 골라야하는지..등등도 고민이 됬는데

어쩌다 저쩌다 이 판매자에게 CHAT으로 물어보니 바로, 내 미싱 사진을 찍어보내라고 해서 650W를 추천 받고

원래 찜해뒀던 750W로 구매 했다. 두 모델 가격 차이가 너무 없어서...




타오바오에서 328위안=56000원
배송비로 15000원 정도 들어간 듯.

배송은 뭐 무난하게 잘 왔고, 미싱모터 교체는 한국 판매자 중 한명에게 물어보니 남자는 할 수 있다는 애매한 대답을 들었다. -_-;;;;; 뭐지..


물론 나도 할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ㅋㅋㅋㅋ 우선 TOSS ㅋㅋㅋ

해보시더니 ㅋㅋ 젤 힘들고 어려운 일은, 미싱에 원래 달려 있던 클러치 모터를 떼어내는 일, 이유는 무거워서 -_-;;;;;;;;;;;;;;; 클러치 모터 정말 무겁다... 나중에 헌 옷 팔때 같이 팔려고 조용히 싸놓았다. -_-;;;; 

모터를 바꾸니 신세계~~


상하송 어쩌구..하던게 생각나서 판매자에게 물어보니 뭔가 말이 안통하는 것 같더니만, 나보고 전화를 하라고...ㅋㅋㅋ

한국에 사는 한국인이라고 했더니 놀랜듯 ㅋㅋㅋ

PAPAGO 칭찬해 ㅋㅋㅋ


결국 바늘 상하송 장치? 를 설치 할 수 있는 모델은 미싱이 안되는거라는걸 한국에 있는 미싱 중고상 아저씨와 카톡 상담 후에 알게 되었다.


이제 천천히 속도 조절도 되고, 조용하니~ 더 자주 만들어 줘야징~



구매링크 문의하시는 분이 많아서 남깁니다.


https://item.taobao.com/item.htm?id=543427832413&_u=c34ufmg56371


바로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