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Attraction/Place

삼청동-북촌한옥마을 찾기

한가한 휴가 중 하루, 친구와 함께 삼청동쪽으로 발걸음을 옮겼다. 더워도 땀이 송송 나도 난 역시 여름이 좋다. 따뜻하니까 ㅎㅎㅎ
친구왈,'북촌 한옥마을이 어디야? 말만 들어보고 가본 적이 없는 것 같아.'
음... 그러게. 삼청동과 가회동과 부암동은 대강 알겠는데 북촌 한옥마을은 어디인 것일까?


벽에 붙어 있던 관광 지도 :)

컬러풀~기분 상큼해 진다.

하지만 이 지도를 딱히 보아도 북촌 한옥마을이라고 되어 있는 곳은 없다. 우린 평소 지나다니던 길을 버리고, 그냥 골목길로 들어섰다. 그 때 장을 보고 집 문을 열고 들어가시려던 아주머니께서, 우리가 가려는 길은 막다른 길이라고 말씀해 주시고, 이 길로 쭈욱~ 올라가면 넓은 공터가 있고 그 주변이 북촌 한옥 마을이라고 친절하게 알려주셨다.

이런 느낌?

딱히 찾아보았으나 어디가 한옥 마을인지 알 수는 없었지만, 삼청동 길은 저~ 아래에 있고 우린 윗쪽길 탐방에 나섰다.
이 윗쪽 길에 내가 너무 무심했나... 조금씩 카페가 눈에 띈다.

색색의 파라솔이 인상적인 카페

이런 귀여운 메모가 붙어 있다. 아마도 1층은 삼청동 길과 통하고 5층은 이 윗길과 통하는 듯, 햐~ 좋구나~

안에는 한 테이블만 달랑 있으나, 한산한 분위기는 쵝오~ 살짝 더울껄?

진갱이 찍어준 사진 ㅋ

상큼해 보이는데 알고 보면 조화 ㅋ

이쯤에서 북촌 한옥마을 탐방기 마감, 더이상 올라가면 언덕길도 막다른 길일것 같다.

아까 그 카페의 이름

하늘재길, 우리가 차 한잔하러 들른 곳이 있는 길 이름.

우리처럼 헤메다가 차를 드시러 들어가시는 모양

지나가던 아저씨 카메라 응시 하셨다. ㅎㅎ

생각보다 많이 가파르지는 않은데?

자, 이제 내려가는 길

누군가 벽에 그려놓은 그림. 살짝 어설프다 연습한건가 싶었는데 주욱 이어져있다.
이 동네가 헷갈리긴 하는지, 오늘 마주친 두번째 벽지도. 번잡한 길을 벗어나 틈틈이 사진찍고 있는 사람들이 곳곳에 보인다.

진갱도 ㅋ

요기 길도

휴가의 반을 나와 함께해준 내 산뜻한 손톱색깔. 회사올때는 지우고 옴 ㅠㅠ

ㅎㅎㅎ 이런게 좋다. 어울리지 않아서 못낄뿐이지

ㅋㅋ 오랫만이야 강백호~

아직도 살짝 궁금하다.
북촌 한옥마을은 어디에 있나?